티스토리 뷰

반응형
반응형

 

 

취준생이시거나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솔직한 후기 남깁니다.

 

 

 현업에 있으면서 새로 들어온 후배들 그리고 주변에 이직하시는 분들을 보니 대부분 SQLD자격증을 이미 취득했거나 공부하고 있더라구요.

 

 이전까지는 저도 정보처리기사 하나만 가지고 있었고, 자격증의 필요성을 별로 느끼지 못하다가 최근 문득 자격증을 따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는데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할지 영 감이 잡히지 않더라구요.

 

 그때, 마침 격파르타 자격증 챌린지를 보게 되었고, 이거다 싶어서 무작정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내용은 아무래도 현업에 있다보니 아는 내용이 많았지만, 응용하는 과정으로 넘어갈수록 생소한 부분들이 꽤나 보이더라구요. 그래도 강의를 하나하나 듣고 복습하다보니 내용은 어렵지 않게 이해되었습니다.

 

 

 

 다만, 정말 데이터베이스에 대해 상세하게 공부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과정은 분명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과정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 분들에게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강사님도 그렇게 강의를 하시는것 같다고 느꼈구요.

 

 저는 오히려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강의가 평균적으로 20~30분 정도이고, 짧은 것은 5~10분 정도되는 영상도 있어서, 필요한 부분만 쏙쏙 뽑아 들으면서 듣기가 좋더라구요.  퇴근 후에 짬내서 공부하니 크게 다른일을 하는데 있어서 무리가 가지도 않았구요. 좀 길이가 긴 강의는 주말을 이용해 듣기도 했습니다. 

 

 또, 본인이 들은 강의 진척률이어서 듣기 등 간단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는 UI를 제공해서 본인 공부 스케줄 관리가 쉽고, 각 회차마다 강의자료를 제공하기도 하고, 커뮤니티를 제공해서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좋더라구요. 복잡한 사이트들보다는 간단명료하게 내가 해야할 것이 보이니 좀 더 집중이 되었던거 같아요.

 

 

 저는 대부분 만족을 했는데, 아쉬운 점이 한가지 있는데요. 풀이를 같이 할 수 있는 문제가 좀 더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강사님도 준비하는데 한계가 있겠지만, 적어도 그날 배운 내용에 대해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환경이 좀 더 제공되면 아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저는 문제가 좀 모자라서 개인적으로 책을 사서 문제풀이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래도, 저는 격파르타에서 강의를 듣고 문제풀이를 하니 내용이 좀 더 이해가 되기도 하고, 좋았어요. 격파르타 덕분에 한 번에 합격!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격파르타 강의를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사이트에 가보시면 무료 강연들도 있으니 한번씩 겸사겸사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 Address] Mac, Macbook 등 터미널로 IP 보기  (0) 2023.07.28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